금융정보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한도와 금리 한 번에 비교

☘☺∂♥♬ 2021. 9. 3. 17:31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을 통하여 정책 서민금융상품을 비롯해 64개 금융회사의 대출상품의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어떤 곳인가

 

그러면 우리가 이용하는 은행과 서민금융진흥원은 어떤 차이가 있길래 이렇게 맞춤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서민금융진흥원은 2016년 9월 23일에 설립된 금융위원회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서민금융법 제1조 목적에 의거하여 서민생활의 안정과 경제·사회의 균형있는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으며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저신용층 및 청년·대학생에게 정책서민금융지원을 통해 금융애로를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금융교육과 자영업컨설팅, 취업과 복지의 연계, 신용부채컨설팅 등 비금융 지원으로 서민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기도 합니다.

 

서민대출을 위한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오토론 등이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의 오토론은 주택 담보대출과 비슷한 개념으로 소유하고 있는 차량에 설정을 하고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며 신용점수별로 이자가 다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한 대출 중에서는 새희망홀씨와 햇살론, 햇살론 15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새희망홀씨 대출의 경우에는 은행 자체 심사를 통하여 진행되므로 심사가 까다로운 대출이기도 합니다. 

 

햇살론 15 는 고금리 사금융 대출을 막기위한 대안으로 나온 상품으로 개인신용점수가 낮아도 15.9%의 금리로 받을 수 있는 마지막 1금융 대출입니다. 시중에 있는 가까운 은행이나 모바일 어플로도 알아볼 수 있고 센터에 방문할 때에는 예약제로 운영됩니다.

 

맞춤대출 서비스의 장점

 

  1. 맞춤형 금융서비스 제공
  2. 한 번에 여러 금융회사 방문한 효과
  3.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 가능
  4. 낮은 대출이자
  5. 개인정보 보호

 

긴급하게 생활자금이 필요하여 대출을 알아볼 때 막상 어디서 어떻게 알아봐야 하는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개인신용점수나 소득 수준이 다르며 처해있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죠.

 

원하는 자금을 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금액이 클수록 어디에서 얼마나 좋은 조건으로 빌릴 수 있는지가 훨씬 중요합니다. 보통은 은행 등의 금융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알아보게 되는데 최대 연 20%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밖에 없는 저신용·저소득 서민들에게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를 통하여 180여개 대출상품 중 가장 낮은 금리의 상품을 중개해줍니다.

 

 

이처럼 서민금융진흥원의 다양한 상품과 지원제도를 활용하면 저신용자인 사람들이 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고 나아가 신용점수가 올라가서 제1금융권을 상품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맞춤대출 서비스의 장점을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대출상품을 중개하며 정책서민금융 상품 및 저금리 대출을 우선적으로 안내해 준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올바른 금융정보를 제공하고 금리부담을 완화시켜 줍니다.

 

맞춤대출을 이용하는 방법

 

 

  1. 스마트폰 맞춤대출 어플
  2. 맞춤대출 홈페이지 이용
  3. 서민금융콜센터 1397 유선 상담
  4. 전국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방문 상담

 

맞춤대출 서비스 과정

 

서민금융-진흥원-맞춤대출-서비스-과정

 

  1. 정보 제공
  2. 정보 전송 및 대출 결과 제공 요청
  3. 가능한도 및 금리 등 결과 제공
  4. 결과 안내
  5. 한도 및 금리 비교 후 상품 선택
  6. 선택 상품 접수
  7. 접수된 대출상품 심사 후 대출금 송금

 

내게-맞는-대출상품-조회하기-화면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연체전 신속하게 하세요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연체전 신속하게 하세요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즉 신속채무조정이란 채무를 정상적으로 상환하기 어려운 사람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재무 상황을 유예하거나 상한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재무조정을 지원하는 프로그

news-ch1.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