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더에 암호걸기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하는 방법

☘☺∂♥♬ 2021. 12. 16.

데스크탑 PC나 노트북 한 대를 여러 명이 함께 쓸 경우 가족이든 직장 동료든 개인 사생활 보호에는 불리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폴더 에 암호걸기를 통하여 자신이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를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생활 보호나 자료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서 사용 중인 컴퓨터의 폴더 자체에 암호를 걸기 위해서 wise foler hider 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 글에서는 윈도우 자체 기능만을 이용하여 폴더에 암호를 걸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를 설정할 폴더로 이동한 후에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메뉴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새로 만들기 - 텍스트 문서를 차례대로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해당 폴더 안에 새 텍스트 문서 파일이 하나 생겨나게 되니다. 이 텍스트 파일과 아래에 있는 코드 파일을 함께 연 후에 코드 파일에 있는 소스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여 새로 만든 텍스트 파일에 붙여넣기 하세요.

 

폴더에 암호걸기 코드.txt
0.00MB

 

소스 코드가 있는 파일을 연 후에 ctrl + a 를 동시에 누르면 모두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ctrl + c 를 동시에 눌러서 복사한 후에 아무것도 없는 새 텍스트 문서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헷갈리기 쉬우므로 소스 코드가 있는 텍스트 문서는 닫아주세요.

 

 

새 텍스트 문서를 보면 꽤 복잡한 코드가 보이는데 여기에서 "Your-Password-Here"를 찾아줍니다. 이 문장 대신에 본인이 사용할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암호 입력이 끝나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눌러서 파일 이름을 반드시 "FolderLocker.bat"를 입력한 후 저장하고 이 파일을 반드시 더블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FolderLocker.bat 텍스트 문서 이외에 Locker 폴더가 추가로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Locker 폴더에 자신이 숨기고 싶은 파일을 넣어주면 됩니다.

 

your-password-here
폴더에 암호걸기
비밀 번호 입력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다음 단계로 FolderLocker.bat 파일을 다시 더블클릭하면 검은색 창이 하나 뜨는데 여기에 "Are you sure u want to Lock the folder(y/n)" 라며 폴더를 잠그길 원하냐고 묻습니다.

 

Y를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Locker 폴더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folderlocker 파일 더블클릭
Y 입력 후 엔터
locker 폴더가 사라진 화면

 

이제 폴더에 암호 걸기를 한 사람 이외에는 해당 폴더를 볼 수 없는데 이것을 다시 보고 싶을 때에는 FolderLocker.bat 파일을 다시 더블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시 한 번 검은색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설정했던 비밀번호를 누른후 엔터를 치면 됩니다. 정말 쉽죠? 

 

 

당신을 위해 준비한 삶에 유용한 지식 정보들!

 

 

전입신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

전입신고를 반드시 관할 주민센터에 가서 해야 할까요? 바쁘게 사는 현대인들을 위한 전입신고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청약주택에 당첨되어 자신의 집에 이사를 하거나 아

news-ch1.com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 신고와 절세 방법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얼마나 내야 할까요? 신고는 어떻게 하고 세금을 아끼는 방법 즉 절세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는 얼마나 내야 할까 해외주식이라 하면 보통

news-ch1.com

 

 

신용점수 등급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자

2021년부터는 기존의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하고 금융권에서 신용점수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고 그에 따라 개인들은 어떤 신용관

news-ch1.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