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몰라도 연결할 수 있는 방법

☘☺∂♥♬ 2021. 12. 17.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몰라도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페나 식당의 종업원 또는 사장님에게 가서 굳이 묻지 않아도 정말 쉽게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으로 인터넷을 하기 위해서는 데이터가 있어야 하는데 본인의 집이나 사무실이라면 당연히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알고 있고 자동으로 연결되게끔 해놨겠지만 공공장소에 가게 되면 와이파이를 사용하기에 조금 불편한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식당이나 카페 등에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친절하게 알려주는 안내표가 있는 곳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우리는 귀찮음을 머금고 어딘가에 붙어있을 안내표를 찾아 나서거나 종업원에게 직접 물어봐야 합니다.

 

사람들이 정말 즐겨찾는 카페이지만 투썸 와이파이나 스타벅스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모를 때에는 퍽이나 난감한데 이럴 때 이 방법대로 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와이파이 비번없이 연결하는 방법

 

일단 자신의 핸드폰 화면에서 와이파이 연결 표시를 누르거나 설정 아이콘을 통해서 와이파이 연결 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보이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 맨 밑에 QR코드가 보입니다. 이것을 다른 스마트폰 카메라 어플을 켜서 해당 QR코드에 갖다대기만 하면 됩니다. 와이파이의 이름과 함께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면 누르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냥 시키는대로 하면 끝입니다. 굳이 비밀번호를 입력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방법은 안드로이드폰은 물론이고 아이폰도 동일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때요 정말 쉽죠? 다시 한 번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빠른 실행에 있는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거나 설정을 통해서 와이파이 연결 화면으로 들어간다.
  2.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
  3. 화면 하단의 QR코드를 클릭
  4. 다른 휴대폰 카메라 어플로 QR코드에 갖다대면 끝

 

 

만약 카페나 식당에 갔을 때 한 명이 해당 장소의 와이파이에 이미 연결이 되었다면 서로 연락처가 있다는 조건하에 나머지 아이폰 사용자는 이미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아이폰과 가까이 두고 핸드폰 설정에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켜기만 하면 됩니다.

 

노트북으로 와이파이 비밀번호 확인하기

 

이 방법은 해당 노트북이 이미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비밀번호를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입니다. 먼저 자신의 노트북을 켜고 하단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네트워크 연결 보기'를 입력하세요.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열기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현재 연결되어있는 와이파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다시 더블클릭하면 와이파이 상태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무선 속성으로 들어가 줍니다.

 

 

상단에 보이는 연결과 보안이라는 두 개의 탭 중에 보안으로 들어간 후 네트워크 보안 키 밑에 있는 '문자 표시'부분을 체크하면 신기하게도 비밀번호가 바로 보입니다.

 

읽어보면 지식이 자꾸만 늘어나는 좋은글!

 

 

폴더에 암호걸기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하는 방법

데스크탑 PC나 노트북 한 대를 여러 명이 함께 쓸 경우 가족이든 직장 동료든 개인 사생활 보호에는 불리합니다. 그래서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간단하게 폴더 에 암호걸기를 통하여 자신이 숨기

news-ch1.com

 

 

미국 신발 사이즈 표 해외직구 필수 상식

해외직구로 신발을 구입할 때 한국과 다른 사이즈 표때문에 망설이거나 포기한 경험이 있습니까? 특히 미국 신발 사이즈 표만 달랑 나오면 결국 한국과 어떻게 다른지 찾아봐야 하는 불편함이

news-ch1.com

 

 

신용점수 등급표 확인하고 신용점수 올리자

2021년부터는 기존의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로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신용등급 점수표를 확인하고 금융권에서 신용점수제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고 그에 따라 개인들은 어떤 신용관

news-ch1.com

댓글